제35회 남가주 지역 SDA 교회 연합 찬양제 (2025년 11월 22일)
- bryanchoi1

- 2025년 11월 29일
- 1분 분량
제35회 남가주지역 SDA 연합합창제가 지난 11월 22일(안) 오후 4시, White Memorial 교회당에서 남가주한인SDA음악인협회(회장 오수옥, 총무 최창환)의 주최로 은혜 가운데 진행되었다.

올해는 예년보다 다소 적은 8개 교회의 찬양대가 참여했으나, 더 깊어진 음악적 완성과 정성으로 하나님께 마음을 다해 찬양을 올려 드리는 시간이 되었다.
참가 교회는 순서대로 화잇메모리얼, 로마린다, 세리토스, 가든그로브, 오렌지중앙, 샌디에고중앙, 나성중앙, 리버사이드 교회였다.
본 교회는 제1회 대회 때부터 지금까지 35회 동안 한 번도 빠지지 않고 매년 참석한 유일한 교회다. 이번 찬양제에서 나성중앙교회가 출품한 두 곡은 다른 교회 곡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 대회의 수준을 한층 높였다.

본 교회 지휘자인 정영옥 장로는 수년 동안 남가주 한인 SDA 음악인협회장직을 맡기도 하였으며, 매 대회마다 다른 교회들이 엄두도 내지 못하는 무반주곡을 꼭 한 곡씩 선보이며 행사의 수준을 끌어올렸다. 또 본 교회 찬양대 최창환 대원은 1995년부터 30년 동안 협회 총무직을 맡았고 (2년 동안 회장직을 맡은 기간은 제외), 매년 행사 장소 섭외, 순서 배정, 각 찬양대 연락 등 대회 준비를 모두 도맡아왔다. (죄송합니다. 글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자화자찬하는 내용이 많이 들어갔습니다.)



자화자찬이 아니고 정말 훌륭합니다. 우리 교회처럼 고령화되고 인적 자원이 부족한 환경에서 이처럼 훌륭한 곡을 선보일 수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아요.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.👍